태블릿PC, 스마트폰 이용해 화상상담‧교육‧회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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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은행이 디지털을 활용해 일하는 방식을 바꾼다.

    신한은행은 17일 언제 어디서든 소통이 가능한 ‘스마트 화상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시간, 장소, 장비 등 제약 없이 화상상담, 교육, 회의 진행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기존 화상을 이용한 소통은 일정한 장비를 갖춘 PC를 통해서만 가능했다. 하지만 이제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해 진 것이다.

    또 신한은행의 스마트 화상시스템은 화상 상담이나 회의 시 언급된 내용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동녹화, 메모 내용 저장, 인쇄 등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이미 활용 중인 모바일 메신저나 스마트 데스크 앱 뿐만 아니라 전용 앱을 통해서도 외부에서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스마트 화상시스템 시행은 위성호 은행장이 취임한 직후부터 강조해 온 ‘디지털을 활용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구체화 된 사례이다.

    향후 고객의 요청으로 투자자문, 세무와 같은 전문 분야에 대해 담당 직원과 화상상담을 진행하거나 스마트워킹센터 근무, 재택근무 중인 직원이 사무실로 이동하지 않고 회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경우에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업무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