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발전과 건축 및 부동산 산업 발전기여"
  • ▲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좌)과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좌)과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사협회는 한국감정원과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건축 및 부동산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일 협회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효율적인 협력 추진을 위해 필요한 자료와 관련 정보를 교환 또는 공유하기로 했으며 보유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건축물 관련 데이터·도면·용도·구조·등급 등에 관한 건축물의 연구, 도시재생 및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 녹색건축물 인증 및 보급 등 상호교류 가능한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기로 했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택정비사업 추진을 계획하는 주민들의 건축설계를 지원,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협회가 지향하는 건축사의 사회적 역할과 국가건축정책동반자로서의 공공성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석정훈 건축사협회 회장은 "우선적으로 감정원의 건축물신축단가표의 연구에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기간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해 건축사의 업무 개선과 함께 국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