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 인원 배치도서, 산간 '철탑-안테나' 등 시설 점검 완료 및 비상시 신속 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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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통사들이 북상중인 제 19호 태풍 '솔릭'에 대비해 비상 대비 체제에 돌입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강종렬 ICT 인프라센터장 주관으로 비상 상황실을 가동 중이다.

    비상 상황실에는 총 28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됐으며,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집중 호우에 취약한 도서·산간 지역 철탑 및 안테나 등 통신 시설 4000여 곳의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통신 시설이 피해를 입을 경우 신속한 복구를 위해 이동기지국 55식, 발전 차량 50대 등 복구 장비를 태풍 예상 경로에 따라 사전 배치하기도 했다.

    KT도 과천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태풍 대비 24시간 종합상황대응체계를 가동 중이다.

    오는 24일까지 전국 2500여명 규모의 인력(협력사 포함)을 투입해 비상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통신 시설 피해에 대비한 사전 시설 점검 및 피해 예상 지역에 긴급 복구 물자를 전진 배치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 역시 마곡사옥에 비상상황실을 운영, 24시간 모니터링 및 2400여명의 긴급출동 및 복구 체제 인력을 가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