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용 요금제 데이터 똑같이 사용 가능음성 매일 3분 무료 후 초당 1.98원 적용에 'SMS-MMS' 무료도현지 렌터카, 맛집, 쇼핑 등 제휴처에서 T멤버십 할인 받아
  • ⓒSKT
    ▲ ⓒSKT

    SK텔레콤이 약정제도, 로밍, 멤버십, 스마트폰렌탈, T플랜, 1020 컬처브랜드 0(영)에 이어 일곱 번째 고객가치혁신으로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 'T괌·사이판패스'를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T괌·사이판패스'는 괌·사이판에서 국내 요금 수준으로 데이터, 음성을 이용하고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기존 로밍 서비스와는 확연히 차별화된다. 현지에서 데이터, 문자만 이용하면 별도 로밍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한국관광공사 통계 기준, 괌·사이판 방문자 수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30% 증가했으며 지난해 연간 100만명을 돌파했다. 괌·사이판은 한국인이 전 세계에서 10번째로 많이 가는 여행지로, 휴가·신혼·태교 목적의 가족단위 방문이 많아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T괌·사이판패스' 출시 프로모션으로 오는 19일 추석 연휴부터 12월말까지 괌·사이판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일 데이터 1GB를 무료 제공한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별도 가입절차 없이 괌·사이판을 방문해도 자동 적용된다.

    SK텔레콤 고객은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12월말 이후부터 국내에서 이용 중인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현지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량을 소진해도 400Kbps 속도로 추가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다. 예컨데 국내에서 T플랜 '라지'에 가입해 월 기본 제공량 100GB를 사용하고 있다면 괌·사이판에서도 100GB를 그대로 쓸 수 있다.

    또한 현지에서는 음성, 문자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는 매일 3분간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국내 요율(1.98원/초)이 적용된다. SMS·MMS 문자는 무료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SK텔레콤 고객은 한국인에게 인기 높은 현지 맛집, 관광지, 쇼핑몰 등에서 T멤버십 할인을 받아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제휴처 정보와 상세 할인 혜택은 T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객이 괌 공항, 사이판 도심에 위치한 'SKT웰컴데스크'에 방문하면 T멤버십 할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수령하고 상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T멤버십으로 '버젯렌터카'에서 렌터카를 예약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빌릴 수 있다. 괌에서 T로고가 표시된 '미키(Miki)택시'를 타면 미화 10달러이상 결제시 1달러를 할인 받는다.

    하드락카페(괌), 씨그릴(괌), 서프클럽(사이판), 부바검프(사이판) 등 현지 대표 맛집에서는 인기 메뉴를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괌, 사이판 각각 30여개 일반 식당에서도 10% 할인이 적용된다.

    유명 쇼핑몰 T갤러리아의 상품권은 미화 500달러 내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요 관광지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괌 '사랑의 절벽' 입장권(미화 3달러)을 100원에 구매하고, 사이판의 '마나가하섬' 비치용품(파라솔, 구명조끼 등)을 최대 40%까지 할인 받는다.

    SK텔레콤은 고객이 'T괌·사이판패스'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공항, 쇼핑몰, 리조트, 식당 등에 옥외광고, 인쇄물을 설치·상세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성원 MNO사업부장은 "괌·사이판 방문 고객이 국내 요금 수준으로 데이터, 음성 로밍을 이용하고 다양한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기존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며 "자사 고객이 남다른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고객가치혁신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본 서비스를 출시하는 과정에서 현지 이통사 IT&E에 약 350억원을 투자해 2대 주주가 됐다.

    IT&E는 사이판 무선통신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이며, IT&E의 1대 주주는 지주회사인 Citadel Pacific그룹이다. 지주회사 지분은 대부분 필리핀 델가도(Delgado) 가문이 보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투자로 IT&E와 함께 방문객이 자주 찾는 주요 도심, 여행지를 중심으로 현지 네트워크 속도, 품질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자체 보안 솔루션을 IT&E 망에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며, 현지에서 FWA 기술(유선 대신 무선으로 초고속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로 5G를 상용화 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