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취향 및 주변 맥락까지 고려… '나만을 위한 플레이리스트' 엄선음악 취향 비슷한 이용자 간 '활발한 소통' 등 음악 폭넓게 감상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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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자사 AI 뮤직 서비스 '바이브'에 고객이 좋아하는 노래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추가하고, 아티스트 단위의 '좋아요' 기능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바이브는 네이버가 지난 6월 선보인 AI 기술 기반 뮤직 서비스다. AI가 사용자 취향과 주변 맥락까지 고려해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곡을 엄선하고, '나만을 위한 플레이리스트'를 끊임없이 만들어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추가된 소셜 기능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바이브 앱 내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하거나, 친구의 네이버 ID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이후 곡 재생 화면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르고,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친구와 공유하면 된다.

    연동된 페이스북 계정 또는 네이버 ID를 기반으로 바이브 앱 내에서 친구를 추가하면, 친구의 프로필에서 '미처 몰랐던' 내 친구들의 음악 취향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바이브는 기존 곡 단위로만 제공하던 '좋아요' 기능을 아티스트 단위까지 확대했다.

    고영덕 리더는 ​"VIBE 앱 내에서 음악 취향이 비슷한 유저끼리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음악을 폭넓게 감상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유저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