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성차별·지속가능성·장기기증까지… 크리에이티비티는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리포트 ②] 인공지능·사회 문제·문화·유머 4가지 트렌드 돋보여 "광고대행사는 사회 혁신가… 크리에이티비티, 사회 문제 해결에 적용될 수 있어"

thumb1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네트워킹 프로그램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 론칭

에이전시 외에도 플랫폼·브랜드·크리에이터 대상 3일간 라운드테이블·네트워킹 등 진행 칸 라이언즈,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려

thumb1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AI 활용 전성시대, 광고대행사의 역할은?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리포트 ①] 인공지능·사회 문제·문화·유머 4 가지 트렌드 돋보여 "AI 활용한 작업엔 여전히 인간의 '손길' 필요"

thumb1

"여전히 불타오르네"… 버거킹이 브랜드 70주년을 기념하는 '화끈한' 방법

오랜 시간이 지나도 불타오르는 노인들의 사랑, 버거킹의 '직화방식'에 빗대 브랜드 메시지 전달 "브랜드 기념일 자축 넘어, 소비자에게 의미있는 메시지 전달하고파" 부에노스 아이레스 에이전시 Room 23, 트랜스 컴퍼니(Trans Company) 대행

thumb1

제주의 감성과 맛을 육지에서 만나다… 이호테우 과자, 스타필드 수원점서 인기

이호테우 오리지널 2종, 이호테우 미니 4종 판매 쇼핑 즐기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이호테우 미니 큰 인기

thumb1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록시땅코리아·노원구와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펼쳐

록시땅코리아 8000여만원 후원, 2022년 산불피해지 불암산 복원 도와

thumb1

인간의 통제 벗어난 AI 광고… 고객 얼굴에 나체 이미지 합성한 AI 앱 논란

워싱턴복권, 당첨 후 상상해 볼 수 있는 환상적 휴가 이미지 생성해주는 생성형 AI 앱 선봬 해당 AI 앱, 여성 고객 얼굴에 나체 이미지 합성한 이미지 생성해 논란 규정된 가이드라인 있었음에도 부적절한 이미지 생성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VML 시애틀, AI 앱 서비스 중단

thumb1

아이폰 2개 맞대면 '갤럭시 폴드'!… 제일기획, 발칙한 아이디어로 국제 광고제를 휩쓸다

김언지·최성은 제일기획 프로 인터뷰 제일기획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골드 등 4개 수상 "핵심 아이디어 자체가 강력… 어떤 카테고리에 적합한 프로젝트인지 전략적으로 고민"

thumb1

차세대 여성 크리에이터 키우는 'See It Be It' 10주년… 카자흐스탄·케냐·태국 최초 선발

칸 라이언즈, 'See It Be It' 참여자 19명 공개 여성 및 논바이너리 크리에이터 대상 교육 제 71회 칸 라이언즈, 2024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려

thumb1

"재미·신파 외에 다양한 감정 이끌어내야"… 훌륭한 카피라이팅의 비결

[칸 라이언즈 Top 10 랭킹] ⑤카피라이터 Top 10 맥켄 폴란드·맥켄 뉴욕서 최고의 카피라이터 1,2위 배출 1위는 마스터카드의 난민 정착을 돕는 '정착할 곳' 캠페인의 시니어 카피라이터

thumb1

케첩이 금지된 '시카고 핫도그' 맛집에 하인즈가 나타났다!

하인즈, 케첩 금지한 '시카고 핫도그' 가게 인근서 케첩 제공하는 캠페인 펼쳐 "하인즈 제공하지 않는 식당에도 '반드시 하인즈여야만 한다'는 메시지 전달"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리싱크(Rethink) 대행

thumb1

"세상의 모든 코카콜라를 환영합니다"… 서브컬처와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브랜드의 자세

코카콜라, 스트리트 아트 속 비공식 브랜드 로고 글로벌 캠페인에 활용키로 예술적 창작물의 매력과 크리에이티비티 인정하고 지역 커뮤니티 포용 WPP Open X, VML 대행

thumb1

"평범한 사람도 벼락스타 되는 숏폼, 콘텐츠에서 커머스로 성장 기대"… 윤상수 숏뜨 대표

MCN부터 제작 등 숏폼 올인원 통합 서비스, 숏뜨 동남아시아 이어 북미까지 진출… K-뷰티에 주목 "숏폼 마케팅, 다음 키워드는 '이커머스'"

thumb1

카피도 브랜드 로고도 없이 '비행의 설렘'을 완벽히 표현한 영국항공의 옥외광고 캠페인

영국항공(British Airways), 설렘의 순간 포착한 옥외광고 신규 캠페인 선봬 비행기 창문 밖 바라보는 사람들의 표정만으로 브랜드 가치 표현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언커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Uncommon Creative Studio) 대행

thumb1

"PR 넘어 글로벌 IMC 에이전시로 확장, 컨설팅·광고회사와 차별화"… 조나단 하이트 앨리슨 CEO

앨리슨, PR 전문회사에서 글로벌 IMC 에이전시로 확장하기 위한 리브랜딩 진행 "소규모·대규모 에이전시의 장점만 결합, '스토리텔링'으로 차별화" "한국은 글로벌에서도 매력적 시장, 로컬 회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 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