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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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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지만 강력하다! 캐드버리의 '미니 에그스' 초소형 옥외광고

'미니 에그스', 1인치 제품 크기 그대로 담은 저예산·초소형 옥외광고 캠페인 선봬 "작지만 강한 제품의 위상 그대로 담아… 작아서 오히려 더욱 눈길 끌어"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VCCP 런던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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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수상작 트렌드는 "지속가능성·밈·유머·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올해의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발간 올해 AI 활용 작품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올해의 한국 에이전시는 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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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대표 '광고 천재'들이, 대학생들을 '칸 라이언즈'에 보내 드립니다

2024년 칸 라이언즈 대학생 공모전 '드림라이언즈'… 4월 5일까지 접수 심사위원장에 중앙대 성민정 교수 선정 그랑프리 수상팀에 2024 칸 라이언즈 입장권·항공·숙박 제공 지속발전가능목표(SDGs)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탄녹위·헥토 과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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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기술도 AI도 '단순함'이 최고, 본질에 집중해야 울림 준다"… 배금별 이노션 ECD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다이렉트·아웃도어 심사위원 배금별 이노션 ECD "AI는 도울 뿐, 인간의 감성과 본질 다룬 캠페인이 울림 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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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설득은 '숫자'와 '논리'로"… 김재성 카카오 전략파트너십 파트장

알바트로스 컨퍼런스 2024 서울, 코엑스서 열려 김재성 카카오 전략파트너십 파트장 무대에 "'경험 아닌 가설 기반으로 클라이언트 설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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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은 어떻게 크리에이티비티를 육성할까?… 최초의 글로벌 CCO 말콤 포인튼이 답하다

말콤 포인튼 글로벌 CCO, 애드페스트 2024 그랜드 심사위원장으로 참여 "크리에이티브는 인간 중심의 비즈니스,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핵심" "제일기획, 전통적 리뷰 대신 주기적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리뷰로 애자일한 방식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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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베이션, 1회성 캠페인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해야"… 방유빈 제일기획 CD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이노베이션·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부문 심사위원 방유빈 제일기획 CD "기술 자체보단 인사이트 보여줘야, 지속된 투자 위해 에이전시의 역할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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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영향력 본격화"… 제일기획·대홍기획 등 광고인이 본 '우려'와 '기회'는?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전문지 'ADZ' 편집위원 한 자리에 AI가 바꾼 광고 산업 현황부터 미래 광고 환경 전망까지 토론 이어져 "위기와 기회 공존, 생산성 증대·시장 확대는 기대되나 AI 영향력 증대는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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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라이언즈 선정 세계 최고의 아트디렉터가 밝힌 '꼭 필요한 3가지 자질'

[칸 라이언즈 Top 10 랭킹] ④아트 디렉터 Top 10 최고의 아트 디렉터 1·2위는 맥켄 네트워크가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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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마케팅, 제약·의료 넘어 우리 삶과 일상으로 확대"… 이효은 하바스코리아 이사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헬스케어 부문 심사위원 이효은 하바스코리아 이사 "정보 전달보다 경험 중심의 아이디어 돋보여… 사람 중심의 진정성이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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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의 성장 막는 건 '클라이언트'와 '보수적 리더'?… 칸 라이언즈, 3천명의 마케터에게 듣다

라이언즈(LIONS), 연례 '크리에이티비티 현황(State of Creativity)' 리포트 발간 글로벌 마케터·크리에이티브 업계 종사자 3000여명 설문 조사 통해 업계 현황 분석 '회복의 길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붕괴' 지적, 클라이언트와 보수적 리더십에 대한 문제 제기 응답자 51%는 올해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성장과 투자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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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광고제서 '예스키즈존' 설명하려면 '문화적 맥락'이 중요"… 이보영 에델만코리아 전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PR 부문 심사위원 이보영 에델만코리아 전무 "PR은 '메가폰' 같은 역할… 사회적인 움직임 만들어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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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아르투아의 베컴 없는 베컴 광고… "얼굴이 조금 방해가 돼서"

데이비드 베컴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A Taste Worth More)' 공개 베컴의 얼굴 아닌, 손만 노출시키는 과감한 전략 펼쳐… "세계에서 가장 비싼 손 모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GUT Miami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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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한 크리에이티브보다 시장 판도 바꾼 캠페인에 높은 점수"… 이성하 버거킹 CMO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크리에이티브 효과·전략 심사위원 이성하 버거킹 CMO "에이전시와 브랜드, 긴밀하게 협력해야… '진정성'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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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광고제 출품 시 알맞은 카테고리에 넣어야, 도배는 금물"… 잭스 정 제일기획 GCD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디지털 크래프트·소셜&인플루언서 부문 심사위원장 잭스정 제일기획 GCD "실제 효과 준 캠페인 뭔지 다 알아, 문화적 맥락 이해도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