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0대 기업 평균치의 3배 908억… 전년대비 59%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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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 5개 계열사가 지난해 통 크게 기부금을 늘린 것으로 조사됐다. 매출 대비 기부금 비중이 100대 기업 평균치의 3배가 넘을 정도였다.27일 CEO스코어에 따르면 CJ그룹 5개 계열사의 기부금액(연결 기준)이 지난해 908억1100만원으로 집계됐다. 금융권과 공기업을 제외한 시가총액 100대 기업 중 기부금 내역을 공개한 79개사의 전체 기부금 1조4820억원의 6.1% 차지하고 있었다.특히 지난해 기부금은 전년(571억원)에 비해 59%나 증가한 금액으로 같은 기간 5개사의 총 매출이 17.5% 증가한 것에 비해 기부금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CJ그룹 5개 계열사의 기부금 비중은 100대 기업 평균치에 약 3.5배에 달하는 수준이다.계열사 중 CJ제일제당은 10대 식품업체 중 기부금이 가장 많은 곳으로 뽑히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기부한 금액은 549억6000만원으로 전년(347억원) 대비 58%나 늘어났다. 지난해 CJ제일제당은 영업이익이 43.9%나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부금을 늘린 것이었다.CJ제일제당은 올해 2월 식품안전 관련 비영리법인인 식품안전상생협회를 설립하며 초기 재단기금 및 연간 운영비 12억 원 가량을 전액 출연하기도 했다.CJ대한통운은 기부금이 206억원으로 111.36%나 늘었다. 매출 대비 기부금 비중은 0.191%포인트 높아진 0.543%를 기록했다.CJ오쇼핑은 지난해 108억원을 기부, 전년 대비 6.82% 증가했지만 매출이 더 큰 폭으로 늘어 매출 대비 기부금 비율은 0.43%로 전년보다 다소 하락했다. CJ E&M은 기부금이 35억 원, CJ(대표 이채욱)는 기부금이 8억 원으로 집계됐다.업계는 이를 두고 지난해 CJ그룹이 CSV(공유가치창출) 경영실을 설치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며 기부금 비중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