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팩토리 짜장면 414원 이벤트 세븐일레븐·GS25 등 편의점도 마케팅 동참

4월 14일 외로운 솔로들이 '짜장면'을 먹는다는 '블랙데이'다. 이에 식품업계가 솔로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고자 '블랙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1일 CJ푸드빌 차이나팩토리에 따르면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블랙데이 당일은 일 평균 짜장면 판매량 대비 평균 140%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데이가 솔로들을 위한 날이 아닌 '블랙푸드'를 즐기는 날로 인식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차이나팩토리는 20일까지 대표 블랙메뉴인 '흑식초 탕수육'과 '블랙페퍼 쉬림프'를 주문하면 짜장면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차이나팩토리를 더욱 가볍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차이나팩토리 딜라이트'에서는 '흑식초 탕수육' 주문시 짜장면을 414원에 즐길 수도 있다.

  • 팔도는 '일품짜장면'(4입 번들) 2개가 들어 있는 철가방 세트를 경기지역 중대형매장 중심으로 4월 한 달 동안 판매한다. 중국집에서 배달할 때 사용하는 은색 철가방을 종이박스 모형으로 제작한 것으로 간편하게 '진짜 짜장면'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 또한 팔도블로그 '온종일 맛있는 생각뿐'에서는 '나만의 일품짜장 레시피 귀뜸 이벤트'를 14일까지 진행한다. 팔도 블로그에 '일품짜장면'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블로그에 공유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솔로탈출을 위한 응원선물을, 15명에게는 솔로들을 위한 힐링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행사 상품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4명을 선정하여 유럽 여행상품권,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혼자 떠나는 꽃보다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럽 여행은 스페인, 이탈리아, 터키, 크로아티아 4개국으로 국가별 1명씩 선정하고, 3천원 상당의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은 총 1천명에게 증정한다. 참여는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짜파게티, 초콜릿, 오레오초코 등 블랙데이 행사 상품 30여 종을 구매 후 영수증 하단 행운번호를 홈페이에 응모하면 된다.

    황진복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연이은 커플 기념일로 인해 지친 솔로들을 위해 준비한 블랙데이 행사"라며 "최근 케이블방송 인기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유럽 여행지들을 중심으로 경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GS25도 블랙데이를 기념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외로움을 까맣게 잊으라는 의미에서 처음으로 '까맣게 잊으세요, 블랙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는 이달 17일까지 GS25 PB자장라면인 공화춘을 비롯해 농심 짜파게티 등 대표 자장라면 7종과 롯데 가나초콜렛 등 초콜렛 12종, 칸타타더치블랙 등 캔커피 3종 등 총 25종의 블랙을 연상시키는 상품에 대해 신한체크카드로 구매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