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판명 나면 게시불 삭제, 계정 삭제, 접속 차단 조치
  • ▲ 세월호 수색 현장.ⓒ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세월호 수색 현장.ⓒ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이번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는 악성 게시물에 대해 집중 모니터링 하겠다고 밝혔다. 

17일 최 위원장은 "세월호 사고와 관련한 악성 게시물들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를 통해 모니터링하고 불법이 발견되는 즉시 신속하게 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방심위에 따르면 이번 세월호 관련 글이 불법 사항이 발견되면 접속을 차단, 게시물 삭제, 계정 삭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다. 

최근 세월호 사건과 관련해 '살아있다', '구조해 달라'는 내용이 SNS를 통해 퍼져나갔다. 하지만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의 발표에 의하면 이들 대부분이 허위 글로 판명났다. 

때문에 많은 네티즌들이 공분하며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최 위원장은 네이버, 다음 등 인터넷 포털에서도 이러한 게시물을 철저하게 모니터링해 줄 것을 요청하는 한편 과도한 언론 보도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 위원장은 "지상파 방송, 종편 및 보도 PP에 대해서는 재난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방송해 달라"며 "재난방송 및 민방위경보방송의 실시 기준 상의 재난방송 준칙에 따라 선정적인  보도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보도는 자제달라"고 말했다.


  • ▲ 세월호 관련 거짓 글들.ⓒ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세월호 관련 거짓 글들.ⓒ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