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연수가 컴백작 '트라이앵글'에서 프로페셔널한 미모를 과시한다. 

오연수는 MBC 새 월화드라마 '트라이앵글'(극본 최완규, 연출 유철용 최정규)에서 황신혜 역을 맡아 약 1년만의 복귀를 알렸다. 

명문대 의대 출신의 정신과 의사 황신혜 역을 맡은 오연수는 영국에서 프로파일링을 공부한 뒤 귀국, 범죄자의 은밀한 심리에 귀를 기울이고 어둠 속에 묻힌 진실을 파헤치는 프로파일러가 된다. 어린 시절 아버지 황정국(강신일)이 집으로 데려온 문제 청소년 장동수(이범수)에 애정을 느끼지만, 아버지의 기대를 배신할 수 없어 다른 남자와의 결혼을 선택한다. 

출연하는 매 작품마다 '제 몇의 전성기', '믿고 보는' 등의 수식어를 생산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배우로 떠오른 오연수. 이번에 공개된 스틸 사진만으로도 오연수가 그려낼 황신혜의 캐릭터가 바로 그려지는 이유다. 지성과 미모를 모두 갖춘 프로파일러 황신혜의 프로페셔널한 면모가 고스란히 묻어난 것.  

오연수는 "최완규 작가님과는 '주몽'을 함께 했다. 작품선택에서 있어서 대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작가님을 믿는다"며 '트라이앵글'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전작 '아이리스2'에서는 냉철한 NSS 부국장을 연기했다면 이번에는 여성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프로파일러 캐릭터를 만들어내려고 한다"며 연기변신을 예고했다. 

또한 '아이리스2'에서는 적으로 만났던 이범수와의 멜로도 기대를 모으는 부분. "이범수씨와 전작에선 만나기만 하면 노려봤다"는 농을 던진 오연수는 "장동수에 대한 연민과 애정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가 처한 상황 때문에 그런 마음을 드러낼 수 없다. 애틋한 멜로가 그려질 것 같다"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트라이앵글'은 '올인', '태양을 삼켜라' 등 차원이 다른 스케일과 굵직한 작품을 함께 해온 최완규-유철용 명콤비가 5년 만에 뭉친 작품으로 여기에 이범수, 오연수, 김재중, 임시완, 백진희 등 믿고 보는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한다. '기황후' 후속으로 5월 5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트라이앵글' 오연수, 사진=태원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