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27․ LA 다저스)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세월호 침몰사고 피해자를 돕기 위한 성금 1억 원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18일 오후 전남 진도군청을 통해 공동모금회에 기부의사를 밝히고 "멀리서나마 사망자 유족과 실종자 가족 등 사고 피해자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공동모금회는 류현진 선수의 소중한 기부가 피해자 가족에게 깊은 위로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류현진은 지난 17일 트위터에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모두들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힘내세요"라며 무사귀환을 기원헸디.

또한, 18일 샌프란시스코 경기 전 클럽하우스 락커의 등번호를 거는 자리에 '2014년 4월 16일을 잊지 않겠다'는 의미의 'SEWOL 4.16.14'라는 문구를 넣어 다저스 트위터에 공개하기도 했다. 

류현진 기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류현진 기부 멋지네요", "우리 모두 선행에 앞장 섭시다!", "류현진 기부 고맙습니다", "세상은 아직 따뜻하다는 걸 새삼 느낀다", "류현진 기부 뭉클한 감동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류현진은 한화 이글스 소속이던 지난 2006년 대전 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200여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류현진 기부,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