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통신서비스 이용에 따른 각종 피해 예방을 어플리케이션(앱)이 출시됐다. 

    22일 방송통신위원회는 통신서비스 피해 예방 및 구제 방안을 담은 스마트폰용 '피해예방 매뉴얼 앱'을 개발,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지난해 11월 통신서비스 이용요령 및 피해 예방법을 잘 모르는 이용자들을 위해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안내서'를 책자, 리플랫 및 CD 형태로 보급한 바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보급이 활성화 되고 통신서비스 관련 사항인 만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으로 제작했다.

    이번 출시된 모바일 앱은 피해사례 중심의 예방·구제법 안내 ▲피해구제 관련 기관 전화번호·URL 클릭 시 자동 연결 만화형태의 피해예방 요령 3가지로 구성됐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폰 및 아이폰 등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해 플레이스토어(구글), 앱스토어(애플), T스토어(SKT), Olleh마켓(KT), U+스토어(LGU+) 등의 모바일 앱마켓에서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매뉴얼”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앱 마켓에서 스미싱, 파밍,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피해구제 등을 검색하면 피해해방 앱을 찾을 수 있다.

방통위 관계자는 "이번에 배포되는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통신서비스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구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앱도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