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또봇-로보카폴리-트랜스포머 2013년 또봇-파워레인저-로보카폴리 등 변신 로봇 캐릭터 인기올해 엘사 등 디즈니 캐릭터 인형 매출 전년대비 320%증가, 타요 상품 160%증가
  • ▲ ⓒ옥션
    ▲ ⓒ옥션

     

     

    올해 아이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가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등의 캐릭터들인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옥션에 따르면 한 해 중 완구 판매가 가장 많은 4월을 기준으로 지난 3년간 어린이 캐릭터 완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올해는 겨울왕국의 열풍으로 엘사가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로 꼽혔다.

    겨울왕국의 엘사는 드레스, 인형, 퍼즐, 색칠놀이 등의 여아용 상품이 대부분으로, 뽀로로와 헬로키티 등에 집중됐던 여아의 수요를 흡수한 것으로 분석됐다. 엘사 뒤를 잇는 인기 캐릭터는 또봇, 타요, 라바, 바비/미미 순이었다.

    지난 2년간 베스트캐릭터 5위 안에 들지 못했던 타요는 최근 타요버스 열풍에 힘입어 3년만에 순위에 재진입했고, 라바는 올해 3위로 첫진입하면서 눈에 띄었다. 조사 내용에 따르면 2012년 인기 캐릭터는 또봇, 로보카폴리, 뽀로로, 트랜스포머, 바비· 미미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2013년 인기 캐릭터는 또봇, 파워레인저, 바비· 미미, 로보카폴리, 뽀로로 순으로 2년 연속 변신로봇이 상위에 랭크가 됐다.

    겨울왕국과 타요, 라바 등 캐릭터의 인기로 올해 캐릭터완구는 작년 동기 대비 150% 판매 신장했다. 엘사는 작년에 비교군이 없어 자체 신장률은 집계가 안 되지만, 엘사를 포함한 디즈니 캐릭터는 올 4월간 작년 동기 대비 인형상품이 320%, 캐릭터상품이 52% 증가하는 등 엘사의 힘으로 전체 카테고리가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타요버스가 운행되면서 타요 인기가 회복세를 보여 같은 기간 160% 성장했으며, 라바는 올해부터 판매가 크게 늘어 별도 카테고리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에 옥션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캐릭터 완구 프로모션으로 '가정의 달 프로모션-어린이날편'을 진행한다.

    5월 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남아· 여아별 인기 상품, 캐릭터별 대표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겨울왕국의 엘사 인형, 겨울왕국 파티용품과 백설공주, 인어공주 등 디즈니캐릭터의 어린 시설을 표현한 베이비돌이 여아들에게 인기다.

    남아에게 인기인 변신 로봇 상품으로는 쿼트란, 파워레인저 캡틴킹, 로보카폴리 공구놀이세트 등이 있다. 장난감 카테고리 제품 구매 시 매일 아침 10시에 선착순 500명에게 3,000원 할인 쿠폰(2만원 이상 사용가능)을 발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디지털 선물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게임기류는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인기 있는 닌텐도와 XBOX360, 플레이스테이션의 게임기와 타이틀이 준비됐다. 또, 디지털카메라와 전자사전, 어린이용 스마트폰 완구 등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게임기 카테고리 내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다운받아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이들 중 432명을 랜덤 추첨하여 삼성의 NX mini 5명, 소니의 핸드캠 프로젝터 캠코더 5명, 샌디스크의 USB 16GB 422명에게 해당 상품을 증정한다.

    옥션 이은영 유아동팀장은 "TV 방영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지배적이었던 예년의 어린이날 인기선물과는 달리 올해에는 겨울왕국과 타요가 신드롬을 일으키며 어린이날까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며 "5월 황금연휴로 4월 중순부터 완구 구매가 크게 늘고 있으며, 예년에 비해 여아가 선호하는 캐릭터 상품의 비중이 높아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