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등 채용 9월부터 본격 시작…구직 준비 빨리해야
  •  

    여행사 취업 준비에 있어 적기는 언제일까.
    9월이면 본격적으로 시작될 항공사 지상직 및 여행사 취업 시즌을 앞두고 여름 방학과 함께 항공사 및 여행사 취업에 관심이 많은 젊은이들이 본격적으로 구직 준비에 분주해지기 시작했다.

    1988년부터 시작된 해외여행 자율화와 더불어 우리나라에도 주5일 근무제가 시행된지 어언 10여년,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이제 여행은 우리의 삶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아주 중요한 삶의 일부분이 되버렸다.

    해외 여행붐과 함께 많은 저가 항공사의 설립 그리고 많은 해외 저가 항공사의 우리나라 취항 등으로 인해 항공사 및 여행사 인력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항공사 지상직, 항공사 승무원 및 여행사에 취업하고자 하는 젊은 층의 수요도 각 대학에서의 항공 및 관광관련 학과 신설과 함께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항공사 및 여행사의 경우 많은 국가를 대상으로하는 다양화된 업무의 특성상 신입직원 모집 시 전공을 불문하고 직원을 모집하는 매력이 있기에 여행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대졸자 및 고졸자들에겐 새로운 도전이라는 좋은 직업 기회제공과 함께 향후 여행사 창업시 많은 도움이 되는 그러한 직종이기도 하다.

    여행사 취업의 경우 여행상품 기획, 개발, 수배(오퍼레이터 OP), 판매, 예약, 발권등 좋은 경험을 쌓으면서 많은 해외 여행기회와 함께 본인의 능력에 따라 창업의 기회도 얼마든지 가질 수 있기에 많은 젊은이들이 도전하는 직종이기도 하다.

    최근 많은 대형 여행사 및 항공사 조업사와의 업무 제휴 및 채용 대행 계약으로 항공사 지상직 및 여행사 취업의 기린아로 떠오르고 있는 카마항공·여행 아카데미는 초대 에미레이트 항공 한국지사장 출신인 이상진대표가 항공 및 여행 전문가들과 함께여행 및 항공관련 업체들의 교육 및 구인 관련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한 항공 및 여행 취업 관련 전문학원이다.

    이곳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항공 지상 조업사인 스위스포트 코리아 및 샤프 에비에이션케이 및 국내 유명 여행사인 웹투어, KRT투어, 투어2000, 내일투어 등의 직원 채용 대행 업무 계약을 맺고 있다.

    우리나라 여행업을 선도하고 있는 하나투어 및 모두투어, 인터파크 투어, 노랑풍선, 참좋은 여행, 파라다이스 그룹 계열사인 파라다이스 T&L 등을 비롯한 국내 굴지의 여행사들과 인적자원 양성 및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카마 학원 관계자는 "여행사 취업 및 항공사 지상직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라면 지금이 다가오는 가을시즌의 공채에 대비하여 구직을 준비할 적기"라고 조언하면서 "카마항공·여행 아카데미를 수료한 많은 졸업생들처럼 여행업에 관심있는 많은 젊은이들이 카마 아카데미의 훌륭한 강사진과 많은 유명 여행사 및 항공 지상 조업사와의업무 제휴의 이점을 활용해 보다 나은 구직의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