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반기 공채기간이 끝나고, 공채 비수기에 취업문이 점점 좁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매출액 3000억원이 넘는 안정적이고 성장가능성이 큰 알짜 히든스타 기업들이 채용 일정을 내놓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25일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태광실업, 동진쎄미켐 등 매출액이 3000억원이 넘는 알짜 기업들이 채용을 진행중이라고 25일 밝혔다.

    매출액이 9000억원(2013년 기준)이 넘는 신발제조 업체인 태광실업(www.tkgroup.co.kr)은 IE(산업공학)부문 신입사원을 채용 시까지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로 산업공학, 시스템경영공학 등 IE계열 전공자, 영어회화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입사지원은 사람인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전자소재기업 동진쎄미켐은 매출액이 5517억원(2013년 기준) 이상이고, 대졸 초임은 3300~3800만원(성과급, 수당 포함) 수준인 알짜기업이다.

    현재 연구개발, 설비기술, 재무회계, 총무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부문별 전문학사~석사 이상 관련 전공자로 경력은 3~8년 이상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부문별로 박사학위 소지자 등을 우대한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dongjin.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엠씨넥스(www.mcnex.com)는 휴대전화와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 제조업체로 매출액은 2014년 기준 4300억원 수준이다. 이 기업은 8월 3일까지 해외법인, 영업, 연구소 등 6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관련학과 전공자, 영어 가능자 등 세부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지원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는 사람인에서 지원하면 된다.

    디스플레이 구동 칩 설계업체 실리콘웍스(www.siliconworks.co.kr)는 4096억원의 매출(2013년 기준)을 내고 있는 기업이다.

    경영기획, 시스템관리, PMIC 등 7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대졸 이상의 관련 계열 전공자로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단, Touch Application은 전문학사도 지원 가능하며, PMIC는 석사 이상자에 한한다. 학점 3.5점 이상자, 토익 700점 이상자(PMIC는 800점 이상자), 부문별로 석, 박사 등은 우대한다. 지원은 28일까지 사람인에서 하면 된다.

    지난해 408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배터리 팩 제조업체 이랜텍(www.elentec.co.kr)은 본사 연구소 배터리팩 회로개발, 중국법인 품질관리, 인도법인 휴대폰 케이스 개발 3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 시까지 모집한다.

    부문별 고졸~초대졸 이상자, 1~10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 가능하다. 전기, 전자 전공자와 부문별로 영어, 일본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사람인에서 지정 양식에 맞춰 지원하면 된다.

    업계관계자는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그동안 대기업만 바라보던 취업준비생들이 강소기업에 눈을 돌리고 있다"며 "자신의 적성에 맞는 알짜기업을 찾는다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