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
  • (왼쪽부터)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 홍미경 한국공정경쟁연합회장, 전동석 세븐일레븐 공정거래자율준수자. ⓒ세븐일레븐
    ▲ (왼쪽부터)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 홍미경 한국공정경쟁연합회장, 전동석 세븐일레븐 공정거래자율준수자.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30일 한국공정경쟁연합회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자율준수 의지를 대내외에 선언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기업 스스로 공정거래법 위반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을 말한다. 

이날 세븐일레븐은 이번 선포식에서 공정거래 법규 준수를 위한 행동규범을 제시하고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해 부당행위나 불공정 거래행위의 가능성을 사전 차단, 공정한 거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세븐일레븐은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주요 부서별 23명의 자율준수 관리자를 임명, 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제작 배포 등 직접적인 실천전략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행동 지침이나 법 위반 행위 시 제재 기준을 확립하고 제재 위원회를 구성해 수시로 자율준수 실태를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자율 준수 교육을 실시해 실질적인 기업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은 필수적이다"며 "1차적인 선언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사례 학습 등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공정거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