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트러블 등 여름 주력 상품 인기 꾸준
  • 화장품 업계 내 '비수기'로 불리우는 덥고 습한 여름철을 맞이해 업계에서는 각종 마케팅을 통해 승부수를 두고 있다. 지난해 화장품 업계에서는 여름시즌을 이용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대대적인 할인행사로 '비수기'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높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올해에도 찾아 온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업계에서는 여름 제품 및 다양하 마케팅으로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패션과 접목해 자신있게 드러내는 액세서리 효과까지

  • ▲ ⓒ2014 F/W 라네즈 X 푸시버튼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사진=비주 라네즈 제공)
    ▲ ⓒ2014 F/W 라네즈 X 푸시버튼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사진=비주 라네즈 제공)


올 여름에는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한 화장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같은 제품은 기존 제품과 달리 소지만으로도 액세서리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젊은 여성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경기 침체·내수 부진·여름철 비수기 등 3중고를 극복하기 위해 유명 디자이너 및 패션 브랜드와 협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전언이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LANEIGE MEETS FASHION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공효진 패션 브랜드로 유명한 '푸시버튼'과 협업한 2014 F/W 라네즈 X 푸시버튼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셔에서는 세럼 인텐스 립스틱 4종, 글로벌 밀리언셀러인 비비 쿠션, 강아지 패턴이 돋보이는 푸시버튼 아이새도우가 푸시버튼의 2014 F/W 메인 패턴인 'Doggie’s playing Leopard'로 무장하며 평범한 일상을 패셔너블하게 변화시켜준다는 모토다. 이번 컬렉션은 8~9월 두 달간 공식 판매된다.

라네즈 관계자는 "제품 출시 이전부터 뷰티 매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며 "이번 한정판 출시로 더욱 큰 인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리아나화장품도 지난달 백은하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자인 생기 진(眞) 에센스&천녀목란 미백 에센스 백은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각각 제품 컨셉에 맞게 백은하 작가만의 아름다운 꽃잎 그림이 제품 케이스 및 용기에 새겨졌다. 

코리아나화장품 관계자는 "이번 백은하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이 주름개선과 미백 효과가 뛰어난 자인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함께 백은하 작가의 감성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킨케어 브랜드 뉴트로지나는 지난 19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컬러 미 라드 서울(COLOR ME RAD SEOUL)'을 공식 후원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컬러 미 라드 서울은 러닝 코스 중간 중간의 폭탄 구간에서는 스태프들이 색 폭탄(color bomb)을 퍼부어 결승전에 이르면 모든 참가자들이 형형색색 물들게 되는 대표적인 이색 글로벌 마라톤 축제다.  

뉴트로지나는 '컬러 미 라드 서울' 도착 지점에 신제품 2X 딥클린을 체험할 수 있는 세안부스 '딥클린 존'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관계자는 "뉴트로지나 딥클린 존이 알록달록 온 몸이 물든 컬러 미 라드 참가자들의 세안 걱정을 덜어주어 큰 인기를 끈 것 같다. 참가자들이 뉴트로지나와 함께 다양한 컬러 파우더가 선사하는 유쾌한 재미와 즐거움을 만끽했다"고 전했다. 

에뛰드하우스에서는  50 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어 아이, 브로우, 립, 치크 등 모든 메이크업을 펜슬만으로도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멀티 컬러 펜슬 '플레이 101 펜슬'을 출시하며 메이크업 디자이너 포니와 콜라보레이션 '8llow Me 메이크업 룩'을 진행했다.

에뛰드하우스는 '플레이 101 펜슬'의 활용법을 쉽게 알리기 위해 메이크업 디자이너와 손을 잡았다. 메이크업 디자이너 포니는 '플레이 101 펜슬'을 활용해 청초 메이크업, 동안 메이크업, 레트로 메이크업 등 8가지 컨셉트 등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셀프 메이크업 영상을 통해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업계에서는 이같은 행보에 대해 트렌디한 화장품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패션업체와 협업을 하는 것으로 관측하며 각 브랜드의 이미지와 패션업체가 내는 시너지 효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다. 

◇피부 자생력을 키워주는 홈케어로 외부 자극 예방한다

  • ▲ ⓒ왼쪽부터 센카,아쿠아라벨,오늘,동인비,SK-II 제품(사진=트루컴 제공)
    ▲ ⓒ왼쪽부터 센카,아쿠아라벨,오늘,동인비,SK-II 제품(사진=트루컴 제공)


  • 화장품 업계에서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휴가철을 맞이해 야외 활동에서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을 내세우고 있다. 

    업계에서는 야외활동이 잦은 휴가지에서 강한 자외선이나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피부가 손상될 확률이 높아 이를 대비해, 피부 자생력을 키워주는 '홈 케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때문에 건강한 피부결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자극이 가해지지 않는 순한 클렌징과 피부의 영양을 깊숙이 흡수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센카의 '스피디 퍼펙트 휩'은 손을 이용하여 거품을 내지 않고 펌핑 한번으로도 풍성한 우유 거품이 생성되는 포밍 워시 타입의 클렌저로, 오염 걱정 없이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거품에 적용된 '스무스 클리어 기술'은 수분은 그대로 남기고 세밀한 노폐물만을 빠르게 흡착하고 제거하기 때문에, 자극 없이 빠른 시간 내 세정 성분을 씻어내 피부 본연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쿠아라벨의 '스페셜 젤 크림'은 피부 각층 깊숙이 촉촉함을 전달해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젤 타입의 멀티 탄력 크림이다. 수분이 장시간 지속되는 '수퍼 히알루론산'을 배합해 높은 수분감을 유지시켜주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한다. 또한 평소보다 두껍게 도포하면 마스크팩으로도 사용 가능하여 고보습·고탄력의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진정 효과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소망화장품 뷰티&라이프스타일 숍 '오늘(Onl)'의 '에코퓨어 알로에 워터 파워 크림'은 여름철, 피부 진정 효과와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나 강한 햇볕에 자극 받은 피부를 케어하는 알로에 크림이다. 특히, 알로에 베라잎수가 정제수 대신 100% 함유되어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빠른 진정과 수분감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동인비의 '동인비담 프로그램'은 피부의 수분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고농축 수분 공급 앰플이다. 이 제품은 수분감을 가득 담은 홍삼 농축수와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흡수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끈적임 없이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SK-II의 '화이트닝 소스 덤 리바이벌 마스크'는 화이트닝 에센스 한 병 분량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한 장만으로도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집중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화장품 냉장고(상온 약 15도)에 시원하게 보관하여 사용하면 피부의 열을 식혀주고 기미가 올라오는 것을 방지하여 자외선으로부터 그을린 피부를 환하게 케어할 수 있다.
      
  • ▲ ⓒ남성용 '티존 모공 비누'와 여성용 '해초 모공 비누(사진=미디컴 제공)
    ▲ ⓒ남성용 '티존 모공 비누'와 여성용 '해초 모공 비누(사진=미디컴 제공)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비오템은 고온다습한 여름이 되면서 모공, 번들거림, 피지 분비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 고민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남녀용 신개념 비누를 선보였다. 올 여름 새롭게 선보인 남성용 '티존 모공 비누'와 여성용 '해초 모공 비누'는 일반 비누와 달리 얼굴에 직접 문지르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클렌징 제품과 차별화된 특징이다.
  •  
    비오템에서는 "'해초 모공 비누'는 간편하게 세안만으로도 여성들의 여름철 최대 고민인 모공과 각질, 번들거림을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비누 제품"이라며 "올 여름에는 해초 모공 비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원 미닛 모공 마스크(2 in 1 Pore Mask)'를 함께 선보여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센카의 정세영 홍보 담당자는 "다량의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야외에서는, 장시간 노출되면 기미와 잡티 증가는 물론, 심하면 일광 화상까지 입게 되어 피부 본연의 힘이 흐트러지고 회복력을 잃게 된다"며, "바캉스를 떠나기 전에는 외부 자극에 견뎌낼 수 있는 건강한 예방 관리를 하고, 바캉스 때 부득이하게 피부가 손상되었다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트러블에 효과적인 기능성 제품 여름마다 인기 꾸준

  • ▲ ⓒ왼쪽부터 차앤박,베리떼,리리코스,베리떼,설화수 제품(사진=커뮤니크,트루컴 제공)
    ▲ ⓒ왼쪽부터 차앤박,베리떼,리리코스,베리떼,설화수 제품(사진=커뮤니크,트루컴 제공)

  • 휴가지에서 뾰루지가 올라올 경우를 대비한 트러블 제품도 여름 주력 상품이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안티 블레미쉬 스팟 패드'는 피부 위 묵은 각질을 한꺼번에 관리해주는 패드 타입 제품. 부드러운 면과 도톰한 엠보싱 면으로 구성된 양면패드로 매끄럽게 피부결을 정돈해주어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고,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및 붉은 기를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먼저 부드러운 면을 피부 위에 얹어 진정 및 수분을 공급한 뒤 엠보싱 면을 이용해 피부 결에 따라 닦아주면 된다.

    베리떼 '스팟 포 트러블'은 화이트 윌로우 성분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의 트러블을 잠재우고 보듬어 흔적까지 케어하는 3 단계 작용 기제의 트러블 스팟 제품이다. 밀착력 있는 제형으로 피부 보호막을 형성, 오래도록 지속되는 피부 케어 효과를 제공하며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리리코스 '마린 클리닉 세럼'은 민감하고 건조하여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편안하게 가꿔주는 젤 타입 세럼이다. 청각, 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마린 클리닉 콤플렉스TM 가 피부를 보호해 주며 4-Free(무 향료, 무 광물성오일, 무색소, 무탈크)를 바탕으로 살리실릭 성분이 피부 각질층의 턴오버를 도와주고 베타클루칸 성분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베리떼 'UV 멀티 쿠션 DX'는 30% 이상의 하이드로 에센스 워터와 보습 성분이 함유된 산뜻한 리퀴드 타입의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지난 2014년 2월, 안티에이징 및 탄력 기능이 새롭게 추가, 수분, 미백, 주름 개선, 탄력, 쿨링, 자외선차단, 메이크업을 한 번에 해결하는 7 in 1 멀티 선블록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예일대와 공동 개발한 코팅 파우더 NET 신기술로 24시간 들뜸없는 메이크업을 구현하고,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 등의 보습 성분이 피부 수분을 지켜, 화사하고 윤기 넘치는 피부로 마무리해 준다.
      
    설화수 '수율미스트'는 농축된 한방성분이 피부를 깊고 충실하게 적셔주는 한방 수분미스트이다. 마치현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지황 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를 빠르게 해소해 피부를 한결 촉촉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으로 촉촉히 적셔주며 아로마 효과가 있는 내추럴 허브향은 피부와 마음에 진정한 휴식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