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사업 분야 국가경쟁력 향상시키는 시발점될 것"
  • ▲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좌측)과 SK E&S(주) 유정준 대표이사(우측)가 협약서를 들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제공
    ▲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좌측)과 SK E&S(주) 유정준 대표이사(우측)가 협약서를 들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제공


    한국중부발전(사장 최평락)과 SK E&S(대표이사 유정준)가 발전 사업 부문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번 업무협약은  발전 공기업과 민간 발전회사 간 최초의 포괄적 업무협력 추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중부발전은 27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한국중부발전-SK E&S 업무협력 위한 협약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서 양사는 발전 사업자 간 포괄적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향후 LNG 직도입 ▲발전설비 O&M ▲신재생 에너사업 ▲발전소 건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양 사는 기술교류, 정보공유 등 다양한 업무교류를 통해 상호 시너지를 도모할 전망이다. 

    중부발전 최평락 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ㆍ민간부문 협업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세계적인 발전 설비 운영능력을 보유한 중부발전과 민간 발전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K E&S가 손을 맞잡은 것은 발전사업 분야의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