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상향으로 기존 차입금리 약 3% 낮춰...연간 50~60억원 금융비용 절감에 따른 손익개선 효과 기대
  • 도레이케미칼(대표이사 회장 이영관)은 29일 공시를 통해 2000억원 규모의 신디케이티드론(다수의 은행으로 구성된 차관단이 공통의 조건으로 일정 금액을 차입자에게 융자해 주는 중장기 대출) 대환을 추진, 연 50억~60억원의 금융비용 절감에 따른 손익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도레이케미칼은 과거 모회사인 ㈜웅진홀딩스의 법정관리에 따른 유동성 압박을 벗어나고자 지난해 6월말 산업은행 등 5개의 금융기관으로부터 2120억원 규모의 신디케이티드론 약정을 체결한 바 있다. 

    올 2월 대주주가 도레이첨단소재로 변경돼 도레이그룹으로 편입됨에 따라 신용등급이 상향되면서 저리의 차입이 가능해졌다. 이에 도레이케미칼은 ‘BTMU(Bank of Tokyo-Mitsubishi UFJ)’ 및 ‘SMBC(Sumitomo Mitsui Banking Corporation)’ 은행으로부터 총 2000억원 규모의 장기차입금을 조달, 기존 신디케이티드론 상환을 추진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금번 차입금의 조달금리가 3% 수준으로 체결돼 기존 신디케이티드론의 금리 대비 약 3%의 금리가 인하되므로 연간 50~60억원의 금융비용 절감에 따른 손익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도레이케미칼은 이날 대환대출금으로 기존의 신디케이티드론 전액을 대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