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여수시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 열어현광헌 한화케미칼 전무 '대표이사'로 선임
  • ▲ 현광헌 신임 대표이사 ⓒ한화케미칼
    ▲ 현광헌 신임 대표이사 ⓒ한화케미칼


    KPX화인케미칼은 30일 여수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사명과 이사 선임의 건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화케미칼이 인수한 KPX화인케미칼은 '한화화인케미칼'로 새 출발하게 된다. 다음 달 1일부터 사명을 한화화인케미칼(Hanwha Fine Chemical)로 변경하며 대표이사에 현광헌 한화케미칼 전무를 선임했다. 

    현 신임 대표이사는 부산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4년 한화케미칼에 입사해 울산공장 VCM 생산팀장, 울산공장장, 화성사업본부장을 거쳤다.

    한화케미칼은 지난달 13일 KPX화인케미칼 주식 50.7%(192만 주)를 42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취득예정일은 다음 달 1일이다.

    한화화인케미칼은 폴리우레탄의 원료인 TDI(Toluene Diisocyanate)를 1982년 국내 최초로 생산했으며 매출의 75%를 수출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TDI는 가구·자동차·페인트·신발 등에 사용되는 폴리우레탄의 원료로 한화케미칼에서 염소를 공급받아 생산하고 있다.

    한화케미칼은 한화화인케미칼 인수 이후 가동 정지 상태에 있는 공장을 재가동해 발 빠르게 정상화시켜 가고 있다. 인수 전 TDI 업황 부진으로 3개 생산라인 전체가 가동중지 상태에 있었으나 최근 2개 라인을 가동하기 시작했으며 나머지 1개 라인도 내년 중 가동할 계획이다.

    현광헌 신임 대표이사는 "단기간 내에 공장을 풀가동 함으로써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오랜 화학 공정 운영 노하우를 살려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