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람보르기니
    ▲ 사진제공=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글로벌 차량 정기 검사 협회(TÜV)로부터 탄소 섬유 합성 소재 기술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자동차 업계에서 세계 최초로 이뤄졌다. TÜV 이탈리아의 전문가들이 람보르기니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책임성, 추적 가능성, 신뢰성, 시간 엄수 및 정확성에 대한 여러 번의 감사를 진행 한 후 그 요건을 충족해 수여됐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디자인, 생산, 실험 그리고 품질관리에 이르기 까지 전 탄소 섬유 기술 과정을 내부적으로 관리하는 유일한 제조사다.

    람보르기니의 대표모델인 '아벤타도르'와 '우라칸'은 탄소섬유 합성 소재 기술에 있어 람보르기니가 가지고 있는 선도적인 지위를 증명해주는 모델이다.

    람보르기니는 미국 항공사 보잉, 미국 워싱턴 대학의 ACSL(Advanced Composite Structures Laboratory), 그리고 시애틀 람보르기니 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2011년부터 전세계 람보르기니 차량을 지원을 보장하는 특별한 탄소 섬유 섀시 정비 기술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람보르기니 CEO 슈테판 윙켈만 사장은 "품질은 우리 회사 철학의 기본 가치이며 우리의 성공을 뒷받침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고객의 완전한 만족을 위한 또 다른 이정표가 되는 이 인증을 자동차 회사로서는 세계 최초로 획득 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2017년까지 탄소 섬유 생산 효율화를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뉴스펙'에도 자동차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