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 운동처방 꼼꼼히 제공
  • 365mc 휘트니스 어플ⓒ365mc휘트니스센터
    ▲ 365mc 휘트니스 어플ⓒ365mc휘트니스센터

     

    최근 칼로리를 계산하는 어플부터 매일 걷는 양을 체크해주는 만보기, 부위별 운동법을 알려주는 어플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인기다. 이런 가운데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365mc 휘트니스가 자체 개발한 어플이 그 주인공이다.

     

    21일(오늘) 365mc 휘트니스는 회원들이 운동 시간과 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 평소 자신의 운동량을 스마트폰을 통해 체크하며 이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필요한 운동처방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어플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365mc 휘트니스 어플은 로그인 시 휘트니스에 DB로 축적된 운동 기록을 바탕으로 개인에게 필요한 적정 운동량을 계산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선보인다. 휘트니스 회원이라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개별적인 운동 설계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365mc 휘트니스 어플은 매월 지속적으로 운동 미션을 정하고, 이를 수행하였는지 성공여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월별로 영양평가, 체중관리 등 체성분 분석 자료를 실시간 업데이트하여 스스로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향후 365mc 휘트니스는 매장에서 축적된 포인트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O2O(Online to Offline) 시스템 개발 예정에 있으며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한 자동 체크인 시스템, 자동운동 스케줄 알림시스템 등 신기술을 활용한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365mc 휘트니스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