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정통 그릭 요거트 '요플레 요파'를 선보였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와는 달리 우유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그리스의 전통적 방식에 의해 만들어지며, 고단백, 고칼슘, 저 지방이라는 특징이 있다.

그릭 요거트는 얼마 전 미국 헬스지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었으며 미국에서는 지난 해 요거트 시장에서 40%의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미국 4개 주정부에서 학교 급식용으로 그릭 요거트를 채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빙그레 '요플레 요파(YOPA!)'는 요플레(Yoplait)와 그리스어로 즐거운 상황의 감탄사인 'Opa'의 합성어이다. 기존 요거트 제품 대비 3배의 1A등급 우유를 넣어 그리스 정통 방법으로 발효한 국내 최초 100% Strained Real Greek(strain – 요거트에 들어있는 수분 등을 빼내어 농도를 자연스럽게 진하게 만드는 여과 과정) 요거트로서 국내에서는 빙그레 요플레만이 유일하게 이 공정을 사용하고 있다. 고 단백, 고 칼슘, 저 지방(2%)일 뿐 아니라 제품당 약 5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고 색소,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인, 블루베리, 딸기 세 가지 맛을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할인점 기준 4800원(85g*4입)이다.

빙그레는 '요플레 요파' 출시와 함께 공식 유투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비정상회담’ 출연자가 참여한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그리스 여행 상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