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락 원장 "경제개념 정립 등 중점 사업 추진에 힘 보태 달라"
  • 자유와창의교육원은 2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교수진 위촉식을 갖고 대대적인 시장경제 교육을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위촉된 자유와창의교육원 교수진엔 손길승 SKT 명예회장, 손병두 호암재단 이사장, 송자 명지학원 이사장, 안병직 시대정신 이사장, 송복 연세대 명예교수, 김학준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 복거일 소설가 등 경제계, 학계, 언론인 출신 140여명이 참여했다.

     

    자유와창의교육원 교수진들은 이날 오찬을 함께하며 교육 콘텐츠 측면에서 스위스의 경제교과서, 교육체계 등을 참조해 우리 교육현장에 적용하는 것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 국부론 등 경제학 주요 고전을 일반인들이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책들을 발간하는 사업도 진행하기로 했다.

     

    송병락 원장은 "오늘 위촉된 교수님들은 우리 사회의 지도층 인사로 우리 경제교육을 선도해 나가실 분들이다. 앞으로 교육원이 경제개념 정립, 교재 개발, 대대적 시장경제 교육 등 3대 중점 사업을 추진하는데 오늘 위촉된 교수님들이 힘을 보태 주실 것"이라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자유와창의교육원은 지난 6월말 출범 이래 기업인들의 활약상을 집중 조명한 '기업가 열전' 강좌와 대한민국의 발전과 기업인의 역할을 조명해 보는 '우리 역사 바로보기'라는 일반 대중을 교육대상으로 하는 강좌를 개설해 큰 관심을 받았다.

     

    또 탄탄한 시장경제 시리즈, 스토리 시장경제 시리즈와 같은 도서 발간 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자유와창의교육원은 기존 교육생 외에도 일반인과 회원사 임직원을 비롯한 직장인 등 교육 대상도 개방적으로 운영해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