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F&B와 손 잡고 민트·레몬 2종 출시

찬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음료 시장의 성수기인 여름이 지났지만, 탄산수 시장은 여전히 뜨겁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탄산수 시장이 크게 확대되면서 기존 외국계 브랜드 일색이었던, 탄산수 시장에 국내 업체의 진출이 활발하다.
 
또한 탄산수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 지면서, 탄산수 시장도 무향 탄산수 제품에서 다양한 향이 첨가된 제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실제 편의점 CU(씨유)의 경우, 향이 첨가된 제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466%로, 같은 기간 무향 탄산수 제품 167%에 비해 무려 300%가 더 높았다. 
 
이에 편의점 CU(씨유)도 남양F&B와 손잡고, 지난달 29일에 자체 브랜드 (PB) 탄산수인 'CU 탄산수 2종 (민트,레몬)'를 출시했다. 'CU 탄산수'는 350ml의 PET 형태로, 가볍게 휴대하며 음용하기 편리하게 개발했다.
 
가격 또한 1000원으로 기존 수입 탄산수에 비해 최대 약 60%가 저렴하며, 당이 첨가되지 않은 '제로 칼로리'로 탄산수의 청량함과 각 향의 상큼함이 특징이다.
 
이번 'CU 탄산수'를 기획한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오수정 MD(상품기획자)는 "최근 치열해진 탄산수 시장에서 출시 후 불과 1개월 만에 탄산수 카테고리에서 판매 순위 상위를 기록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며 "향후 다양한 맛과 패키지로 상품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