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서비스센터 시상 및 쉐보레 고객헌장 발표…"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
  • ▲ 'AS 만족도 및 품질 스트레스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기념식 참석자들이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 전국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정종환 지부장,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 마케팅 인사이트 김진국 대표. ⓒ한국지엠
    ▲ 'AS 만족도 및 품질 스트레스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기념식 참석자들이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 전국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정종환 지부장,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 마케팅 인사이트 김진국 대표.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31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발표한 AS 및 품질 고객 만족도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 마케팅 인사이트 김진국 대표, 각 딜러사 대표, 회사 임직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지엠은 전국 31개 우수 서비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는 한편 쉐보레 고객헌장을 선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호샤 사장은 "AS 서비스와 품질 고객 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은 전국 쉐보레 서비스네트워크와 더불어 모든 임직원들이 완벽한 서비스 및 제품 품질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우리의 철학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및 제품 품질에 대한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 21일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10만1821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실시한 기획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서 한국지엠은 AS 만족도와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 국내 완성차업계를 통틀어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마케팅 인사이트의 이번 기획조사 가운데 AS 만족도는 서비스네트워크 환경, 절차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것으로 한국지엠은 접수·접근, 결과 만족, 회사 대표성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얻었다.

     

    픔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2.81점을 획득,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제조사로 기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