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수목드라마 '아이언맨'(극본 김규완, 연출 김용수 김종연)이 대망의 마지막회를 방송한다.

그동안 안방극장에 격이 다른 힐링을 선사하며 호평받아온 '아이언맨'이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놓치면 후회하게 될 마지막회 관전 스포일러를 짚어본다.

# 이동욱, 신세경에 이별 선언? 한은정 곁 택할까 

주홍빈(이동욱)의 첫사랑 김태희(한은정)의 재등장은 그린라이트로 환하던 향기커플에게 최대 위기를 조성했다. 무엇보다 죽음을 앞둔 태희의 상황은 홍빈에게 무거운 책임감을 안겨주고 있는 터. 이에 오늘 방송에서 홍빈은 손세동(신세경)에게 결국 이별을 고하게 될 것을 예고해 불안감을 자아내고 있다. 착한 삼각관계를 지켜오던 세 남녀의 마지막 행보에 최종회의 가장 큰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 동안 본적 없던 김갑수의 가슴 먹먹한 고백, 안방극장 적신다 

영원히 풀리지 않을 것만 같던 숙제, 홍빈과 주장원(김갑수) 부자의 관계 회복 또한 주목해야할 관전 포인트. 미약하게나마 아들 홍빈을 향한 서투른 진심을 내보여왔던 장원은 그동안 마음속에만 담아두었던 고백을 전하게 될 예정으로 기대를 더한다. 여기에 태희와의 갈등은 물론 아내 미정(윤다경), 홍주(이주승)와 둘러싼 퍼즐 조각역시 하나둘 씩 맞춰나갈 예정으로 시청자들의 구미를 한껏 자극하고 있다.

# 이동욱, '칼이 돋는 아이언맨'이 된 애잔한 이유

첫 사랑 태희와의 생이별 후 세상과 사람에 대한 적개심이 가득했던 홍빈은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는 '어른 아이'였다. 특히, 화를 주체하지 못할 때 온 몸에 돋아나는 칼은 그의 마음 속 깊이 곪은 상처를 상징해왔다. 자신에게 일어난 초인적인 현상을 그저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던 홍빈은 오늘 방송을 통해 그 이유를 알게 된다고. 홍빈이 아이언맨이 되었던 애잔한 스토리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마지막까지 진하게 두드릴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드라마 '아이언맨'의 한 관계자는 "오늘 방송을 통해 '아이언맨'이 전하는 강렬한 주제의식과 따뜻한 메시지를 여실히 절감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홍빈과 세동 커플이 어떤 엔딩을 맞게 될지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방송에서는 그동안 홍빈을 위해 살아왔던 고비서(한정수)가 한 여인에게 반해 적극적으로 구애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져 새롭게 펼쳐질 그의 인생에 설렘을 싣고 있는 KBS 2TV 수목드라마 '아이언맨' 최종회는 13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아이언맨' 이동욱 신세경, 사진=아이에이치큐, 가지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