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내 신약 개발 교두보 활용파킨슨병 치료제 JM-010 글로벌 신약개발 추진
  •  

    부광약품(대표이사 김상훈)은 덴마크 코펜하겐에 소재한 CNS 전문 바이오벤처  'Contera Pharma(이하 Contera)'의 지분 100%를 취득하고, 최종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덴마크 바이오벤처인 Contera 인수를 계기로 부광약품이 자체 개발하는 신약에 대한 해외에서의 연구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Contera가 보유하고 있는 LID(파킨슨병 환자에게 투여 시 발생하는 운동장애) 치료제인 JM-010의 전임상시험을 내년 상반기중 완료하고, 글로벌 신약으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1상 시험을 내년에 시작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Contera는 Novo Seeds 및 SEED Capital이 대주주로 투자한 바이오벤처로서 이번 인수로 부광약품의 자회사로 편입되지만, 본사는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하며 본래의 이름인 Contera는 유지한다. 

     

    이는 유럽내 독립법인 자격으로 유럽 현지의 과학자, 연구소, 제약사 및 신약개발을 꿈꾸는 바이오벤처들과의 활발한 연구 협력관계 구축에 활용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Contera의 CEO인 Dr. John Bondo Hansen은 "4년전 Contera를 설립한 이후, 운동장애로 고생하는 환자를 돕기 위해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힘써왔다"며 "부광약품과 함께 이러한 환자들을 위한 치료제 개발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약품은 "이번 인수를 통해 신규 파이프라인의 확보 뿐 아니라 자체 신약개발 역량의 향상 및 성공적 신약개발을 통한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