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개성과 특색 있는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15년부터 추진되는 '개성과 특색 있는 전통시장 육성방안'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진행되는 것이다. 경쟁력 있는 골목형시장과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시장 육성을 위해 전통시장에 관심 있는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사업계획 및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4명 이내)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12월 3일(수)부터 2015년 1월 9일(금)까지 총 6주간이다. 응모방법은 아이디어 제안서(자유양식),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공모전 공식 이메일인 market@semas.or.kr로 보내면 된다. (양식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

    공모내용은 전통시장 대부분을 차지하는 골목형시장을 대형마트 및 타시장과 차별화해 '1시장 1특색'을 갖출 수 있는 방안과 한국의 대표 전통시장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육성할 수 있는 방안, 기타 골목형 및 글로벌 시장의 특성을 고려한 정책 제안 등이다. 

    전통시장 및 마케팅 전문가의 1, 2차 평가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등 총 4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정작은 오는 2015년 1월 21일(수)에 개별통보 및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우리 전통시장에 대해 다시 한 번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통시장 유형에 따른 특성화를 실현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