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분양 7개 단지 2663가구 공급


  • 뜨겁게 달아올랐던 분양시장이 비수기에 접어든 모양새다. 건설사들이 올해 분양일정을 마무리 하면서 예정된 사업장을 내년으로 연기하는 모습도 일부 보인다.

    14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2월 셋째 주에는 전국 8개 단지 2718가구가 공급된다. 이 중 민간분양이 7개 단지에서 2663가구가 공급된다.

    ◇주요 분양 단지

    호반건설이 경기 시흥 목감지구 B4·7블록에 '시흥목감 호반베르디움’을 공급한다. 신안산선 목감역(예정)이 들어서면 교통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 마산·운흥산·물왕저수지 등 녹지공간과의 접근성이 높고 교육시설이 가깝다.

    경기 성남시 창곡동 24블록에 한화건설이 '위례오벨리스크'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위례신도시 녹지공간(휴먼링)과 중심상가(트랜짓몰) 안에 위치해 입지가 우수하다. 5호선 마천역을 오가는 위례신도시 내 교통수단인 트램역과 2021년 개통하는 위례신사선의 위례중앙역이 앞에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위례신도시 C2-2·3블록 '위례아트리버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친환경 산책로인 휴먼링과 트램라인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트랜짓몰 내부에 있어 쇼핑, 문화, 여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일부 가구는 남측에 위치한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헌릉로 이용이 용이하고, 트램과 위례신사선 등의 교통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당첨자 발표

    오는 17일 대구 중구 '대구역센트럴자이'의 새 주인을 발표된다.

    이 밖에 △광주 광산구 '소촌동지오스테이션' △경남 양산시 '양산평산삼한사랑채2차' △경남 거제시 '거제상동더샵블루시티' 등 총 9개 단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

    오는 15일 경기 수원시 '힐스테이트 광교' 계약일정이 시작된다. 이어 16일 △경기 광명시 '광명역호반베르디움' △부산 서구 '대신푸르지오'에서도 계약이 시작된다.

    이 밖에 △서울 영등포구 '래미안에스티움' △경기 김포시 '한강신도시3차푸르지오' △세종 세종시 '세종3차EGthe1' 등 총 30개 단지에서 계약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오는 19일 호반건설은 경기 수원시 호매실지구 B9블록 '수원호매실호반베르디움'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