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화면 로딩시간 최대 60% 감소.. 기본 성능 대폭 강화
  • ⓒLG전자.
    ▲ ⓒLG전자.


    LG전자가 다음달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CES 2015'에서 '웹OS 2.0'을 탑재한 스마트 TV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웹OS 2.0은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스마트TV 전용 플랫폼 웹OS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것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웹OS 2.0에는 소비자 사용패턴을 감안한 여러 기능들을 추가돼 있다. '채널 즐겨찾기(My Channels)' 기능의 경우 사용자가 채널을 저장해 놓으면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 화면에서 바로 전환할 수 있다.

    또 '외부입력'과 '설정' 바로가기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들이 스마트 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본 성능이 강화되며 속도도 빨라졌다. LG전자는 홈 화면 로딩시간을 최대 60% 이상 줄였다. 앱을 전환하는 시간도 크게 단축했다. 일례로 홈 화면에서 '유튜브'를 진입하는 시간이 약 70%가량 줄었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풍성한 울트라HD 콘텐츠도 확보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 '마르코 폴로(Marco Polo)',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Orange is the New Black)', '알파 하우스(Alpha House)' 등 인기 미국 드라마도 UHD 화질로 'LG 스마트+ TV'에서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웹OS를 탑재한 'LG 스마트+ TV'는 현재 글로벌 5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5월 말, 출시 두 달 만에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다시 6개월 만에 400만대를 더 팔았다. 이는 4초에 1대꼴로 팔려 나간 셈이다.

    LG전자 TV·모니터 사업부장 이인규 전무는 "지난해 선보인 '웹OS'는 스마트T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세계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판매 성과를 보여 왔다"라며 "한 층 강력해진 '웹OS 2.0'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