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GDi 대비 27% 향상된 245마력의 파워풀 동력성능
  • ▲ ⓒ현대차
    ▲ ⓒ현대차

     

    쏘나타가 터보 심장을 얹고 강력해진 퍼포먼스 드라이빙으로 변신을 꾀했다. 

    현대자동차는 11일 고성능 터보 GDi 엔진을 적용한 '쏘나타 2.0 터보'를 출시하고, 수입 고성능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공략에 들어간다.

    쏘나타 2.0 터보에 탑재된 '뉴 쎄타-i 2.0 터보 GDi 엔진'은 현대차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연료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를 통해 고성능·친환경성을 동시에 실현한 차세대 주력 엔진이다.

    새 터보 GDi 엔진은 연료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를 적용해 동력성능의 획기적인 향상과 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친환경성을 동시에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고출력 245마력과 최대토크 36.0kg.m로 기존 가솔린 2.4 GDi 모델 대비 각각 27%, 43% 향상된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최대토크 영역은 기존 YF 쏘나타 2.0 터보 모델의 1,750rpm에서 1,350rpm으로 크게 낮춰 일상적인 주행시에도 강한 추진력을 얻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쏘나타 2.0 터보는 성능 및 연비 향상 신기술이 대거 적용, 기존 YF 쏘나타 2.0 터보 모델(10.3km/L)  대비 5% 향상된 10.8km/L의 연비를 기록했다. 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조타감이 특징인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과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을 적용해 조향 민감도를 대폭 향상함은 물론 스포티한 주행감도 확보했다.

  • ▲ ⓒ현대차

     

    디자인 측면에서도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터보 모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 매쉬 타입 디자인의 안정적인 프론트 범퍼 △반광 크롬 사이드실 몰딩 등을 적용해 고성능의 이미지를 구현했고, 높아진 출력을 뒷받침 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팁 머플러를 신규로 적용해 공력 성능과 배기성능을 개선했다.

    여기에 쏘나타 2.0 터보 전용 외장 컬러인 '피닉스 오렌지 칼라'가 라인업에 새로 추가되고 시트와 스티어링 휠 등에 오렌지 칼라 스티치 적용이 가능해져 세련된 감각을 한층 더했다.

    현대차는 이번 쏘나타 2.0 터보 모델 출시로 2.0 CVVL, 2.4 GDi, 2.0 하이브리드, 2.0 LPi 등 총 5개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현대차는 쏘나타 2.0 터보의 국내 판매목표를 올해 4,200대로 잡고 있다. 판매 가격은 스마트 모델이 2,695만원,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3,210만원이다.

  • ▲ ⓒ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