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하트, 드로가, 페레리아, 마크 터셀 등 대가들 참여실제 브랜드 브리프에 따라 전략·미디어 기획 등 구상
  • 2015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 마스터즈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마스터즈 오브 크리에이티비티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업계의 인재들을 보다 높은 단계로 끌어올리기 위한 과정으로, 칸 라이언즈 기간 중 5일 동안 데이비드 드로가, PJ 페리리아, 마크 터셀 등 여덟 명의 세계적인 ‘마스터’들이 진행한다. 
    올해에 마스터즈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프로그램에 등록한 참관단은 몬델레즈 인터내셔널(Mondelēz International)에서 제시하는 실제 브리프에 따라 캠페인을 기획할 예정이다. 몬델레즈 인터내셔널은 풍선껌 브랜드로 유명한 기업. 

    몬델레즈 인터내셔널의 스테파니 윌키스는 “신 세대 크리에이티비티 사상가들과 브랜드 편성 전문가들이 미답의 기회를 찾아내고 시장지분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마스터즈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협찬을 배경을 설명했다. 

    마스터즈 오브 크리에이티비티에 참가하면 각기 팀을 이뤄 구상한 전략을 제출하며, 심사는 DDB의 명예회장인 키스 라인하트(Keith Reinhard)가 이끈다. 



키스 라인하트는 “참가자들은 세계 최고의 인물들과 함께 전략 기획, 미디어 기획 및 멀티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집행에 대한 기량을 연마할 것”이며 “훌륭한 아이디어를 팔고 그 효과를 측량하는 법을 배울 것”이라고 전했다. 

마스터즈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과정은 각각 2시간씩 진행되는 8개 모듈(module)로 이뤄진다. 각 모듈을 담당할 ‘마스터’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Content: PJ Pereira, Chief Creative Officer, Pereira & O'Dell 
Creativity: Mark Tutssel,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Leo Burnett Worldwide 
Creative Effectiveness: Merry Baskin, Partner, Baskin Shark Ltd 
Creative Effectiveness: Gurdeep Puri, Co-Founder, The Effectiveness Partnership
Data Master: David Shing, Digital Prophet, AOL
Innovation: David Droga, Creative Chairman, Droga5 
Media: Barry Cupples, Global CEO, Investment, Omnicom Media Group 
Strategic Leadership: Lucy Jameson, CEO, Grey London

마스터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행사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종사하며 칸 라이언즈 7일 참관등록을 한 경우에는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