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21점 중 인도 178점으로 최다…우리나라는 8점
  • 2015년 AMES(Asian Marketing Effectiveness & Strategy Awards)에 모두 1,100점 이상이 출품된 것으로 집계됐다. 우리나라에서는 총 8점이 출품됐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뛰어난 마케팅 효과와 전략을 가리는 AMES는 효과, 미디어 전략, 디지털 전략, 데이터&분석, 전자상거래의 총 다섯 개 부문에 나뉘어 심사가 진행되며, 시상식은 6월 2일 싱가포르 그랜드 하이야트 호텔에서 열린다. 

    국가별 출품작 수는 아래와 같다. 

    오스트레일리아: 72 
    방글라데시: 12 
    캄보디아: 1 
    중국: 196 
    홍콩: 111 
    인도: 178 
    인도네시아: 11 
    일본: 46 
    말레이시아: 39 
    뉴질랜드: 44 
    파키스탄: 6 
    필리핀: 52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 2 
    싱가포르: 243 
    한국: 8 
    스리랑카: 3 
    대만: 28 
    태국: 42 
    미국 States: 3 
    베트남: 24 
    총 1121점 

    AMES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를 개최하는 라이언즈 페스티벌즈와 영국의 미디어 그룹 헤이마켓에서 공동 주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