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토리 프리미엄 몰트가 소비자 홍보대사 '산토리어' 1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산토리어'는 산토리가 올해 첫 시행하는 소비자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산토리 관련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온라인 체험담 소개, 미스터리 쇼퍼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평소 산토리 맥주에 관심이 많고 맥주를 즐기는 애호가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최종 선발자 15명은 5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간 '산토리어' 1기로 활동하게 된다.
 
산토리는 매달 평가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낸 산토리어에게 캔맥주를 생맥주처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휴대용 기기 '크리미 서버'를 1대씩 제공할 예정이다. 활동 결과를 종합 평가하여 최우수 산토리어 3명에게는 산토리 일본 현지 공장 방문 기회도 제공한다. 산토리어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을 증정한다.
  
산토리 관계자는 "블로그,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에 적극적인 소비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선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일반 소비자와 마케터 사이에 위치한 산토리어를 적극 활용하여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