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한국낙농육우협회는 17일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낙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문표 국회 예결위원장, 최규성 국회의원, 김명연 국회의원, 한국농축산연합회 성효용 상임대표를 비롯한 농축산 단체장 50여명의 귀빈과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 손정렬 한국낙농육우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타벅스커피와 한국낙농육우협회는 국산우유 사용확대를 위해 국산우유 사용 제품 확대 및 활성화, K-MILK 시범사업 추진,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협약식에서는 스타벅스커피가 지난 2월부터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통해 라떼 1잔당 100원씩 적립한, 1억원의 기금을 한국낙농육우협회에 전달했다. 협회 측은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우유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국산우유 사용 활성화와 낙농산업 발전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K-MILK 시범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낙농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손정렬 회장은 "어려운 낙농가를 위해 먼저 손 내밀어 주시고, 사회공헌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주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감사하다"라며 "금일 협약을 계기로 커피업계 최초로 K-MILK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 또한 정부와 국회에서도 FTA 시대 낙농가의 자구노력의 일환인 K-MILK 인증사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도움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