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은 대표 어린이 발효유인 '이오'등 액상발효유 제품의 당 함량을 30% 낮춘다. 

17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이오'와 '남양 요구르트' 등의 액상발효유 제품에 대해 기존 10~11g의 당 함량을 7~8g 수준까지 획기적으로 낮췄다.  

지난 1996년 출시된 '이오'는 일 평균 32만개가 팔리는 대표적인 액상발효유로, 이번 리뉴얼을 통하여 당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30% 낮추면서도 제품 고유의 맛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더불어 '남양 요구르트'도 당 함량을 30% 낮췄다. 

이번 리뉴얼은 한국인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당 저감화' 열풍과 정부에서 추진 중인 관련 정책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추진됐다.   

업계에서도 이러한 웰빙 트렌드를 반영하여 당 함량을 낮춘 '저당 발효유'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실제로 식약처에서 조사한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들의 당 섭취량은 매년 증가해 2008년 49.9g였던 1인당 1일 당 섭취량은 2012년 65.3g까지 높아졌다. 당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지나친 섭취는 성인병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남양유업 이원구 대표이사는 "'당 저감화'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필수적인 선택"이라며 "앞으로도 남양유업은 건강한 먹거리 문화 선진화를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