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5년간 40여대 창정비 진행... "1989년 이어 두 번째"
  • ▲ ⓒ대한항공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미군이 운용하는 CH-53 대형헬기 창정비 사업을 수주했다.

    26일 대한항공은 지난 23일 미국 해병이 운용하는 CH-53 대형헬기의 창정비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8월 '미 해병 CH-53 대형헬기 창정비 사업' 공개경쟁 입찰에 참여, 입찰 과정에서 미 정부로부터 수준 높은 군용기 MRO(Maintenance, Repair & Overhaul)사업 수행능력, 기술력 및 품질 우수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아 현 사업 수행업체를 제치고 최종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총 500억원 규모로 주일 미국 해병이 운용 중인 40여대의 CH-53  헬기를 대상으로 내달부터 시작해 오는 2020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창정비는 항공기를 정비 격납고에 입고해 각종 시스템의 사전 점검, 완전 분해 후 기체 주요 부위의 상태 검사, 비파괴 검사 등을 통해 발견된 결함의 수리·보강 및 성능개선작업으로 이뤄진다. 작업 완료 후 각 계통의 작동 점검 및 시험 비행 등을 통해 완벽하게 새 항공기 수준의 상태로 유지하는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작업이다.

    특히 대한항공의 CH-53 대형헬기 창정비 사업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 1989년부터 2010년까지 20여년 동안 이 헬기에 대한 창정비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500MD 및 F-5 전투기 생산 등으로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을 견인한 후 UH-60, KF-16 생산 및 창정비 사업과 성능개량 사업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인기 완제기 제작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혀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유·무인기 종합 항공우주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