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세미나 생중계 '기대감'

오는 6월 21일 프랑스 칸에서 개막될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유튜브로 생중계할 프로그램이 정해졌다. 칸 라이언즈에서는 마인드셰어(Mindshare), 유튜브와 함께 매해 칸 라이언즈에서 가장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정해 하루에 한 편씩 전세계에 라이브 스트림으로 내보내고 있다. 
이번 투표에 참가한 사람은 모두 19,135명으로 작년에 비하면 9% 늘었다. 칸 라이언즈를 주최하는 라이언즈 페스티벌즈의 CEO인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는 전세계에서 선정한 이 프로그램들이야말로 오늘날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아젠다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선정된 일곱 개 세션에는 인기 미국 드라마, 인공지능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광고주 중 하나로 꼽히는 유니레버와 유명 광고대행사 네트워크인 TBWA가 포함됐다. 또한 기후변화 문제로 NGO 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는 미국 전 부통령 앨 고어가 광고업계의 대부 마틴 소렐과 함께 하는 대담 프로그램도 목록에 올라가,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가 고루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라이브 스트림으로 방영되는 프로그램 목록이다. 
괄호 안 시간은 한국 시간. 

6월 21일 일요일 10:00-10:45 (6월 21일 17:00-17:45) 
MediaCom: 좀비의 습격에서 살아 남는 법 How to Survive a Zombie Attack 

6월 22일 월요일 16:00 – 16:45 (6월 21일 23:00-23:45) 
Razorfish Global & Contagious: 변신을 위한 도구(Toolkit for Transformation) 

6월 23일 화요일 11:00-11:45 (6월 23일 18:00-18:45) 
PHD: 감각성: 다가오는 AI 혁명(Sentience: The Coming AI Revolution) 

6월 24일 수요일 11:00-11:45 (6월 24일 18:00-18:45) 
Unilever: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People) 

6월 25일 목요일 17:00 – 17:45 (6월 26일 (00:00-00:45) 
HEINEKEN: 1864년 이후 계속된 소셜 네트워킹 (Social Networking Since 1864) 

6월 26일 금요일 12:00 – 13:00 (6월 26일 19:00-19:45) 
WPP: 칸 토론 – 마틴 소렐과 앨 고어The Cannes Debate: Sir Martin Sorrell in Conversation with Al Gore

6월 27일 토요일 11:00 – 12:00 (6월 27일 18:00-18:45) 
TBWA: 25년의 파괴 (25 Years of Disruption: Conversation with Today’s Most Disruptive Marke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