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파워 평가, 대형 세단 임팔라 2위 올라
  • ▲ ⓒ한국지엠
    ▲ ⓒ한국지엠

     

    쉐보레는 미국 J.D. 파워가 발표한 2015년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APEAL) 조사에서 쉐보레 소닉(국내 판매명 아베오)이 소형차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쉐보레 아베오의 북미 모델인 소닉은 종합 성능과 디자인, 안락함 및 편의사양 등 5개 항목에서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모두 만점(5점)을 기록하며, 경쟁차종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소닉은 2013년에 이어 다시 한 번 같은 부문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올해로 20년째를 맞는 J.D.파워의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신차 초기품질지수 조사(IQS)와 함께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중 하나이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15년형 모델을 구입한 지 90일이 지나지 않은 미국 고객 총 8만 4천명을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총 77개 사항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바탕으로 성능, 디자인, 완성도 등에 대한 만족도를 종합해 점수로 환산 평가한 것이다.

  • ▲ ⓒ한국지엠

     


    한편, 올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쉐보레 임팔라는 크라이슬러 300과 도요타 아발론을 제치고 대형차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해, 베스트셀러 차량의 뛰어난 상품가치를 재확인했다.

    또 쉐보레는 이번 조사에서 소닉을 포함한 3개 차종(콜벳, 콜로라도)이 세그먼트(소형차, 중형 스포츠카, 중형 픽업트럭)에서 1위를 기록해 최다 1위 모델 보유 브랜드에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