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B자산운용은 퇴직연금 상품 'KTB VIP밸류퇴직연금증권자투자신탁[주식]'과 연금저축 상품인 'KTB VIP밸류연금저축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27일부터 미래에셋증권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들은 가치주 운용에 강점이 있는 VIP투자자문의 자문 서비스를 활용하는 펀드로, 국내 가치주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모(母)펀드(KTB VIP밸류증권모투자신탁[주식])에 자산을 대부분 투자하는 모자(母子)형 구조다.

    퇴직연금 상품인 'KTB VIP밸류퇴직연금증권자투자신탁[주식]'의 가입자격은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의해 퇴직연금에 가입한 사업자 및 근로자로 한정된다. 세액공제 사항은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에 납입한 400만원까지 13.2%(지방소득세 포함)를 세액공제 받고, 추가로 퇴직연금에 납입한 금액은 300만원까지 동일 세율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 상품인 'KTB VIP밸류연금저축증권자투자신탁[주식]'의 납입요건은 가입기간 5년 이상, 연 1800만원 한도로 55세 이후 10년간 연간 연금수령 한도 내에서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세제혜택으로는 연간 연금저축계좌 납입액 400만원 한도로 13.2%(지방소득세 포함)가 세액공제 된다. 연금수령 시 세금은 연금소득세 5.5%~3.3%로 연령에 따라 차등과세 된다.

    펀드의 보수는 연 0.7625%~1.5325%로 각 펀드와 클래스 별로 수수료와 보수가 상이하다. 상품 가입은 미래에셋증권 영업점 방문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판매사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