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르노삼성
    ▲ ⓒ르노삼성

     

    르노삼성이 블루오션 시장으로 남아있는 LPG 차시장에서 프리미엄 모델로 승부수를 띄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7일 서울 장충동 제이그랜하우스에서 대한LPG협회와 함께 'SM7 LPe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LPG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은 지난 3일 도넛형 연료탱크를 적용한 LPG 차량인 SM7 LPe를 출시했으며, 판매 3주만에 700대 계약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준대형 LPG시장 월평균 판매의 약 40%에 해당한다는 것이 르노삼성의 설명이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부사장)은 "LPG 고객이 원하는 본질적 가치를 담아 SM7 LPe를 탄생시켰다. 르노삼성의 또 다른 혁신"이라면서 "놀라운 시장 반응으로 좋은 상품은 고객이 먼저 알아준다는 사실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홍준석 대한LPG협회 회장은 "LPG가 청정에너지로 주목받으면서 유럽에서 LPG차 시장이 급성장하는 반면 국내에서는 감소세"라면서 "SM7 LPe처럼 상품 경쟁력을 높인 차량으로 낮은 연료비, 친환경성 등 LPG 차량의 장점들을 장애인 고객뿐 아니라 렌터카를 이용하는 많은 소비자가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M7 LPe는 르노삼성의 LPLi(LPG 액상 분사) 기술과 도넛®기술을 더해 보다 높은 연비 효율과 연료탱크로 트렁크 공간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의 준대형 LPG 차량이다. 

    특히 경쟁 준대형 LPG 차량 대비 최대 940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장애인 1~3급 기준) 판매가격이 최대 350만원 가량 저렴하고 취등록세와 자동차세(5년 기준) 면제로 최대 551만원의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높은 연비에 따른 연간 39만원 가량의 유류비 절감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도넛탱크는 기존 하단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탑재되므로 트렁크 공간이 타 LPG 차량에 비해 40% 가량 넓어져 휠체어 등의 장비나 여행용 가방, 캠핑용품, 골프백 등을 무리 없이 실을 수 있다. 또 트렁크 룸과 뒷좌석이 연결되는 스키스루 사양을 통해 스키나 보드, 길이가 긴 낚시용품도 운반할 수 있다.

    박 부사장은 "렌터카, 장애인 등 준대형 LPG차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 판매 목표를 25% 이상 상향 조정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