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원그룹
    ▲ ⓒ교원그룹

     

    교원그룹의 개인별 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201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학습지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구몬학습은 올해 총 75점으로 학습지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구몬학습으로 공부하는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평가에서 81점을 받으며, 회원과 학부모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학습지임을 재확인했다.

     

    구몬학습의 3년 연속 1위는 우수한 교재와 25년간 축적된 구몬선생님들의 지도 노하우가 더해진 구몬식 학습법이 고객들에게 변치 않는 신뢰를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구몬학습은 아이 수준에 맞춘 개인별 능력별 학습, 스몰 스텝(Small Step)식 교재, 충분한 반복을 통한 완전학습,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기르는 자기주도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이 외에도 구몬학습은 '구몬학습 연구대회'로 모든 구몬선생님들의 지도 역량 향상에 힘써왔으며, '구몬학습 우수회원 인정테스트 대회'를 열어 국내 수학 인재를 양성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왔다.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 걸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친 점도 주효했다. 최근 대표 SNS 채널인 구몬 카카오스토리를 운영하며 학부모와의 소통 채널을 구축했고, 아파트 단지나 주택가 밀집 지역에 '구몬 체험학습관'을 설치해 고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이들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구몬 드림 캠페인', '과학 드림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에 의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구축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올해 학습지 부문은 구몬학습, 대교눈높이, 웅진씽크빅, 재능학습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으며, 서비스업 부문에서는 29개 산업, 105개 브랜드가 경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