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도입을 검토 중인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74회 퇴직연금스쿨'을 서울 중구 을지로5길에 위치한 미래에셋센터원빌딩 20층 대강당에서 지난 10일 개최했다.

    '퇴직연금스쿨;은 2006년 4월 국내 최초로 실시한 퇴직연금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74회 동안 약 1900개 법인, 2600여명의 실무자에게 퇴직연금제도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번 교육은 올해 7월에 개정된 퇴직연금 감독규정과 개정을 앞두고 있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따라 변경될 제도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총 81개 법인에서 110명의 담당자가 참석했다.

    변재상 미래에셋증권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의 평생 동반자로서 퇴직연금 자산관리서비스는 물론, 사무처리, 가입자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금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도입기업의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퇴직연금 매니저스쿨', 퇴직연금 자산운용 전략을 연구하는 '퇴직연금 자산배분 세미나' 등 다양한 퇴직연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작년에 이어 광주, 전주,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찾아가는 퇴직연금스쿨'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