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냉동 타입 싱싱냉장고-인버터 냉온정수기' 등 "고효율, 친환경 경쟁력 인정"
  • 휘센 듀얼 에어컨ⓒLG전자
    ▲ 휘센 듀얼 에어컨ⓒLG전자


    LG전자가 자사 생활가전 제품이 고효율·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아 '올해의 녹색상품'에 대거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녹색구매네트워크는 휘센 듀얼 에어컨(F-Q160PT1W), 상냉동 타입의 싱싱냉장고(R-B261GBW), 인버터 냉온정수기(WD501GW) 등 LG전자 제품 3개를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했다.

    LG전자는 선정 기업 중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 LG전자는 2010년부터 6년 연속 올해의 녹색상품을 수상한 동시에 4년 연속 업계 최다 수상을 했다.

    녹색구매네트워크는 친환경 상품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전력소비가 적고 환경개선 효과가 탁월한 제품을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정해 발표하고 있다.

    휘센 듀얼 에어컨은 양쪽 토출구 중 하나만 사용하는 듀얼 절전 냉방 시 일반 냉방 대비 최대 50.3%의 에너지를 절감한다.

    상냉동 타입의 싱싱냉장고는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소비 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인버터 냉온정수기는 국내 최초로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한 정수기로 기존 정속형 제품 대비 소비전력을 약 40% 줄였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사장은 "고효율 기술과 친환경 경쟁력으로 고객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