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희망펀드에 100억원을 기부한다고 29일 밝혔다.

    신동빈 롯데회장이 사재 70억 원을, 그룹 임원진이 30억원을 각각 기부하기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총 100억 원을 기탁한다.

    청년희망펀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범사회적으로 조성된 펀드로 기탁된 기부금은 청년 취업기회 확대, 구직애로 원인 해소, 민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된다.

    신 회장은 청년희망펀드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대한민국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열정과 도전정신을 펼칠 수 있도록 롯데가 적극 돕겠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고용창출 및 창조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롯데는 청년 창업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6일 투자법인인 '롯데 액셀러레이터(가칭)'를 내년 초 설립할 것을 밝혔다. 롯데 엑셀러레이터는 신 회장의 사재 100억 원을 포함 총 100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한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창업자금 및 사무공간 지원과 함께 창업 전문가들의 1대 1 멘토링 제공에 들어갈 것"이라며 "롯데 유통망을 활용한 테스트 베드(test bed) 제공고과 함께 인수·합병(M&A), 글로벌 사업 지원 등을 통해 3년간 100개 이상의 우수 스타트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