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질 경쟁력-마케팅 강화' 적중‥다양한 호평 이어져
  •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북미 TV 시장에서 처음으로 월 매출 10억불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 TV는 지난 10월 한 달 동안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TV 시장에서 10억불의 매출을 달성하며 북미 소비자들에게 대표 TV 브랜드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4년 9월에 처음으로 월 매출 1억불을 달성한 뒤, 2007년 10월에 매출 5억불, 올 10월에 10억불 매출을 돌파하며 매출 신기록을 경신했다.

    매출 신기록은 시장점유율로도 이어져 삼성전자는 조사기관 NPD의 매출기준 평판 TV 시장에서 미국 35.1%, 캐나다 38.4%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 UHD TV(3840 x 2160) 시장에서는 3분기 기준으로 미국 52.1%, 캐나다 54.4%로 전체 시장의 절반을 넘는 독주 행진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TV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 SUHD TV는 올해 초 미국 소비자들의 구매 지표가 되는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역대 TV 중 최고 점수를 받으며, "우수한 화질, 훌륭한 UHD, 굉장한 음질로 여태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가장 좋은 TV"라는 극찬을 받았다.

    지난 6월 시장 조사기관 'JD 파워'가 최근 1년간 TV를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는 삼성 TV는 2년 연속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TV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을 대폭 확대하며 대표 TV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최대 전자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매장 내 단독 체험공간인 '삼성 엔터테인먼트 익스피리언스'를 600여개로 확대해 SUHD TV와 AV 제품들을 종합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미국 최대 할인 매장인 '월마트' 2600여개 매장에 '브랜드 월'을 설치하는 등 프리미엄 TV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유통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이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전무는 "북미 시장 10억불 돌파는 삼성 TV가 신뢰받는 대표 TV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연말 성수기에도 SUHD TV를 비롯한 최고의 제품으로 북미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