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된 '밀크랩 프로바이오틱스 우유'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밀크랩 프로바이오틱스 우유는 지난 3월 공식 론칭한 기능성우유브랜드 밀크랩(Milk Lab)의 두 번째 신제품으로, 약이나 발효유를 통해 별도로 섭취해야 하는 살아 있는 유산균을 우유 속에 담아 고객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살아 있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원유의 살균 과정에서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국내 최초로 FD(Flex Dos)공법을 적용했다. FD공법은 원유의 살균 후에 기능성 원료를 충전하는 공법으로, 살균 후 유산균을 첨가함으로써 우유 속에 생생하게 살아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아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밀크랩 프로바이오틱스 우유 속에는 특허 받은 스웨덴 1위 유산균 전문회사 프로비(Probi)의 품질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LP299V)이 들어있다. 이 유산균은 위산에 강하고, 장 정착성이 좋아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밀크랩 프로바이오틱스 우유 900㎖ 1팩에는 유산균 100억 마리가 충분히 함유돼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윤태영 우유마케팅팀 팀장은 "밀크랩 프로바이오틱스 우유는 국내 최초로 FD공법을 도입해 살아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00억 마리를 우유 속에 담아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획기적인 제품"이라며 "실외 활동이 많은 성장기 어린이부터 장이 민감하거나 시거나 단 건 싫어하는 어른들까지 온 가족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유산균 우유라서 더 특별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