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디자인·콘텐츠가 좌우
  • ⓒ신세계
    ▲ ⓒ신세계

    신세계그룹이 자사 소셜미디어 'SSG블로그(ssgblog.com)'가 '2015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에서 기업블로그 분야 대상과 정보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분야별 웹사이트 평가 시상이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SSG블로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디자인을 구현한 부분이 가장 높게 평가됐다.

    SSG블로그는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사 임직원들의 일상 속 이야기를 비롯해 문화 콘텐츠와 뉴스 등을 글·사진·영상·웹툰 등의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다.

    기획단계부터 '모바일 온리'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구성을 보여주는 기술방식으로 설계됐고 영상·이미지 등의 콘텐츠도 모바일을 최우선으로 감안한 직관성과 감성으로 만들어졌다.

    또 5만여 명의 신세계그룹 임직원을 포함해서 협력회사 임직원과 그 가족 그리고 일반 고객과 네티즌까지 광역 타겟을 지향하며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통해 기업 브랜드 저널리즘을 최고 수준으로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룹측은 이런 노력과 평가의 결과로 2015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에서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기업블로그 분야 대상과 모바일웹서비스 부문 정보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는 설명이다.

    그룹 관계자는 "이를 통해 패션·뷰티·푸드·리빙·여행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 소개해 라이프스타일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는 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이마트·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푸드·조선호텔·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사의 가장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소개하고 각 회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통로도 제공하고 있다.